top of page
제목 없는 디자인 (2).png

About Grow Emotions 

‘지금 이 기분은…..뭐지?’

스스로 답을 찾기 어려웠던 사람들이 만나서 자신 그리고 서로의 감정에 대해 서툴지만 천천히 알아가는 시간들이 있었습니다. 감정에 어떻게 주의를 기울이느냐에 따라 상황을 객관적으로 현명하게 바라볼 수 있다는 것을 배웠죠. 감정은 추상적이지만, 우리는 실제 감정을 보고 만지고 경험한다는 것을 알아갔죠. 화가 나면 열이 나고, 부끄러울 때 얼굴이 빨개지며, 불안할 때 머릿속이 텅 비어버릴 정도로 몸이 얼어버리거나 덜덜 떨리기도 하며, 심지어 숨어버리고 싶게 된다는 것을요. 감정을 표현하는 것 또한 어렵고 어색하며 부끄럽기까지 하다는 경험을 나누며 내 자신 그리고 타인에게 솔직해 지는 것에는 많은 용기와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닫는 시간이었습니다. 감정을 배우고 지금 느끼는 그 감정을 알아차리며 또 그 감정들에 대해 이야기를 하게 될수록 자신을 더욱 아끼고 보듬어 줄 수 있다는 것도 배워나가는 시간이였죠

그로우 이모션스는 이렇게 탄생되었습니다.

자신을 아끼고 돌보려는 사람들이 모여 다른 이들에게 동참하자고 만들어 졌습니다.

자신을 돌보는일 더 나아가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다정해 질수 있습니다.

"다정한 것이 살아남는다"는 책에서는  자신과 다른 이들 간의 관계에서 다정함이 중요한 이유에 대해 다룹니다.

저자는 다정함이 인간의 본성이자 인간의 삶에서 가장 필수적인 것 중 하나라고 이야기 합니다.

자신을 다정하게 대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다정한 대우가 자존감과 자신감을 높여주며 내적 안정감을 부여하고, 어려움을 극복할 힘을 길러주고 삶에서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이죠. 이러한 것은 자기 존중과 성장, 스트레스 관리, 건강한 관계 형성, 삶의 만족도 향상 등 다양한 측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더 나은 삶을 살고 더 풍요로운 경험을 즐길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하여 타인과의 상호작용에서도 더욱 상호적인 대우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건강한 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자신에게 더 부드럽게 다가가며 다정하게 대하는 것이 삶에서 매우 중요하답니다. 

Hello

My name is 자라미

자라미는 그로우 이모션스에서 만들어진 캐릭터로, 감정을 다양한 표정과 이미지, 색상, 언어로 표현해줍니다. 자라미와 함께하면 당신의 감정을 어루만지고 다듬으며, 아껴주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자라미는 당신이 어려움에 처했을 때 당신을 위로하고, 기쁨을 느낄 때는 함께 기뻐하며, 슬픔을 느낄 때는 위로와 격려를 해줄 것입니다. 자라미와 함께하며, 당신의 감정을 인정하고 존중하며, 사랑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Screen Shot 2023-03-31 at 1.42.16 PM.png

Meet our team

자신을 아끼고 돌보려는 사람들이 모여 함께합니다.

IMG_6215.JPG

Contents Researcher 
Mina Park 

 10년 이상 유치원 교육현장에서 근무하면서 아이들의 감정 표현과 이해의 중요성을 체감했습니다. 그리하여 상담코칭 심리학을 공부하게 되었고, 자신의 감정을 잘 알고 이해하는 것이 다른 사람의 마음을 공감할 수 있는 첫걸음이라고 믿습니다. 그로우 이모션스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모든 아이들이 자신의 마음을 건강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합니다.

밝게 빛나는 촛불

Program Researcher 
​Damian

캐나다에서 20년 이상 다양한 연령의 아이들을 지도하고 있습니다. 다민족국가인 캐나다에서 살고있는 삶의 경험으로 다양한 문화를 이해하고 존중하며, 이를 바탕으로 아이들에게 올바른 교육이란 무엇인지, 아이들의 정서발달에 어떠한 방법으로 도움이 될지 항상 고민하고 연구하고 있습니다. TESOL 대학원 석사학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IMG_6227.JPG

Assistant Researcher
Ran 

한정적인 언어를 사용하는 아이들은 서로의 감정을 전달하고 교감을 하는것에 어려움을 느끼게 됩니다. 제가 17년간 영유아 교육 현장에서 교육과 운영을 하면서 관찰하고 느꼈던 경험을 바탕으로, 어린 아이들도 서로의 감정을 쉽게 표현하고 나눌 수 있는 시간이 더 많아졌으면 하는 마음으로 그로우 이모션스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저희는 아이들의 발달 시기에 맞는 눈높이 감정 교육을 통해, 다양한 감정 표현으로부터 시작되는 정서적 발달의 성장에 도움이 되도록 연구하고 있습니다.

Screen Shot 2023-04-02 at 12.18.58 AM.png

 ​Program Advisor  
Jen Lee

예술 활동을 일상으로 끌어오기 위해 작품 활동을 꾸준히 하는 미술치료사이자 상담심리사입니다. 감정에 흔들리지 않는 지적인 어른이 되려고 했던 과거와 달리, 이제는 감정을 건강하게 표현하고 표출하는 성숙한 어른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캐나다에서 상담심리와 미술치료 석사 학위를 받고  현재 OPEN STUDIO: A.R.T에서 예방 차원의 미술 활동과 미술치료 상담 심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는 캐나다 미술치료학회 전문 미술치료사(Professional Art Therapist),

캐나다 공인 상담심리사(CCC),

브리티시 컬럼비아주 임상상담심리사(RCC)이며

스트레스 기반 마음챙김(MBSR) 트레이닝을 수료했습니다.

​심리상담/미술치료문의는 아래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bottom of page